본문 바로가기
게임/에픽세븐

오토마톤 5단계 오토 클리어 조합, 공략

by 터보부스터 2021. 9. 13.
반응형

      본인이 이번에 드디어 오토마톤 5단계를 클리어하면서 공략을 쓸 수 있게 되었다. 저번 달의 오토마톤 5단계를 클리어하지 못해 꽤나 슬펐는데, 이번에 오토마톤은 꽤 쉽게 클리어했다. 새롭게 나온 장치들이 클리어에 큰 도움이 되었다. 사실상 난이도를 쉽게 조정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쉬워졌기 때문에, 본인이 못 깰거 같더라도 차근차근 따라해보길 바란다.

 

클리어 인증

  오토마톤 5단계를 클리어하면 주는 테두리이다. 엄청 이쁜건 아니지만, 나름 성취감이 느껴진다.

 조합

      조합은 위 인증 스샷처럼 랑디+해로나+수몽모+대퍼이다. 특히나 해로나와 랑디가 오토마톤 5단계에서 성능이 굉장히 좋으니 가지고 있다면 꼭 데려가자. 장치에 후열 반격 20%, 40%가 있는데 이 장치를 가져가면, 랑디가 미쳐날 뛰는 것을 볼 수가 있다.

      대퍼는 무난한 공증러+탱커+행게러로서의 역할을 한다. 수몽모는 디버프 해제러+ 힐러로서의 역할이다. 이러한 역할을 대신할 캐릭터가 있다면 대체해도 상관없다. 대표적으로 디에네가 있다.

     이 조합 중에 가장 중요한 캐릭터는 해로나이다. 해로나가 이 조합에서 딜러 겸 디버퍼의 역할을 수행하며, 광역기를 사용하는 적이 많은 오토마톤 특성 \상 굉장히 좋다. 혈옥수를 착용하면 유사 힐러의 역할까지도 수행할 수 있기에 꼭 데리고 가자.

 

챙겨야 하는 장치순위

 

1순위. 효과 적중 강화 장치

 

      일반 장치라 무시하는 경향이 강한 장치이다. 본인도 오토마톤을 돌면서 이 장치가 나와도 다른 전설이나 영웅장치가 더 좋아보여 사용한 적이 없었다. 그러나, 이번에 처음으로 효과 적중 강화 장치를 사용했는데 진짜 개사기다. 생긴 건 굉장히 구려보여도 성능은 매우매우매우 좋다. 특히 해로나와 함께 쓰면 해로나의 스킬셋에 붙어잇는 모든 디버프들을 걸 수가 있다. 생긴 건 구려도 성능은 굉장히 좋으니 다른 전설 장치와 함께 떠도 이걸 뽑자.

 

2순위. 특수 못 발생 장치

반응형

         이번에 새로 나온 장치이다. 이 장치 말고도 특수 못 관련 장치들이 더 있는데, 나머지 장치들도 굉장히 좋다. 특히나 이 특수 못 발생 장치가 좋은 이유는 게임 내에서 지속적으로 특수 못을 발생시킬 수 있다는 점이다. 25%라는 수치가 굉장히 적어보일 수도 있지만, 랑디, 해로나,대퍼 모두 광역기를 보유하고 있고, 특히나 해로나는 집중 5스택을 쌓으면 반격으로 광역기를 사용함으로 굉장히 합이 좋다. 또, 해제불가라는 점에서 성능이 매우 뛰어나다. 효과 적중 발생 장치가 좋은 이유도 이 장치 때문이다.

        물론, 면역을 가진 적에게는 발생되지 않지만, 한번 특수 못 디버프를 걸면 턴이 끝나기 전에는 절대 해제할 수 없다. 또한, 특수 못 디버프는 중첩이 가능하다!!! 2개만 중첩해도 피해량 60% 증가이므로 굉장히 뛰어난 성능이다. 효과 적중장치와 함께 나와서 둘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되는 상황이 안 나오길만을 빌자.

 

2순위. 전열 반발 발생 장치

       이 장치는 뜨지 않아서 본인은 사용하지 못했다. 그러나, 오토마톤 5단계를 클리어한 다른 유저들의 반응에 따르면 이 장치도 굉장히 좋다고 한다. 뭐 툴팁을 읽어보면 나쁠 수가 없는 성능이다. 본인은 반발 장치 없이 깼으므로 필수라 하기는 힘들 것 같다. 그러나, 이 장치가 뜬다면 꼭 가져가자.

 

나머지 공략들

      이번에 새로나온 장치들의 추가로 오토마톤 클리어가 굉장히 쉬워졌다. 특히, 전 25층에 있던 타마린느가 사라지면서 더 쉬워진 느낌이 강하다. 15층을 빼고는 모두 오토로 클리어를 했다. 15층에는 광역기를 쓰지 못하게 광역기 카운터들로 조합이 되어있다. (엘레나, 광염의 카와주, 라스트 라이더 크라우) 그래서 15층에서는 단일 딜러로 바꾸면 된다. 잔영의 비올레토나 풀비올레토를 활용하면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다.

      

      본인이 앞에서 언급한 장치들을 모두 챙겨갔다면, 아래와 같이 디버프 떡칠을 할 수가 있다. 심지어 가운데 적에게 건 디버프는 화면을 뚫었다. 저 위에 디버프들이 더 있다. ㅋㅋㅋ 확실히 쉬워진 난이도가 체감이 되는 오토마톤 5단계였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