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에픽세븐

남국의 이세리아 뽑아야 할까?

by 터보부스터 2021. 8. 29.

결론부터 말하자면 뽑지 않는걸 추천한다, 그냥 뽑지 말자. (지갑전사는 예외다.)

 

 

      일러스트 예쁘고, 스킬 컷신도 예쁘다. 스킬 컷신 예쁘게 내기로 유명한 에픽세븐에서도 아마 컷신 순위로는 다섯 손가락안에 들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예쁘다고 뽑아도 창고에 박혀만 있을 가능성이 높은 캐릭터이다. 본인이 소위 애정캐에 투자하는 성격이라면 뽑아 키워놓으면 어떻게든 활용할 수 있겠으나, 성능캐에만 투자하는 성격이라면 뽑지 말자. 남국의 이세리아는 성능캐가 아니다.

 

    왠만한 한정소환은 뽑아두기를 권장하지만, 남국의 이세리아는 한정소환임에도 불구하고 별로 안 뽑는 걸 추천한다.

 

이유. 애매모호한 포지션

      남국의 이세리아는 불속성 사수이며, '폭탄'이라는 기믹을 활용한다. 첫 소울번 사용시 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1스에 달린 소울번에는 추가 턴이 있어 1스킬-3스킬을 연계할 수있다.

      스킬셋을 얼피보면 좋아보일 수 있으나, 굉장히 애매한 캐릭터라는 것을 부정할 수 없다.

 

     전에 썻던 글에서 굉장히 공들여서 남국의 이세리아가 좋지 않은 이유에 대해 설명했으니, 한번 보도록 하자.

https://billy0005.tistory.com/23

 

에픽세븐 남국의 이세리아, 천사 안젤리카/ 스킬셋, 아티팩트, 스킬 미리보기

에픽세븐의 8월 3주차 업데이트로 해변의 이세리아와 천사 안젤리카의 스킨과 스킬이 공개되었다. 해변의 이세리아는 8월 26일부터 한정소환으로 뽑을 수 있으며, 천사 안젤리카는 9월 9일부터

billy0005.tistory.com

 

     1 스킬에 달린 강화효과 2개해제를 통해 면역 버프를 제거 할 수 잇으며, 3스킬을 곧바로 사용하여 폭탄을 격폭시킬 수 있다. 그러나 60%라는 낮은 기대값 때문에, 확실하게 면역 버프를 제거할 수 없으며, 면역 버프를 확실하게 제거할 수 없다는 것은 폭탄을 제대로 걸지 못한다는 뜻이다.

 

     심지어 폭탄이라는 디버프는 본인은 전혀 걸지 못하고, 아군이 전체스킬을 사용해야만 폭탄 디버프가 걸린다. 아래 아티팩트를 통해 본인이 폭탄을 걸 수도 있기는 하다.

      이마저도 30강을 해야만 100% 확률이 된다. 에픽세븐에서는 디버프 확률과 적중확률이 따로 있으므로, 위 아티팩트를 활용하려면 효과 적중을 챙겨야 한다. 즉, 남국의 이세리아는 반 강제적으로 속도빠른 디버퍼의 템세팅을 해야한다.

     그런데, 패시브에는 공격력 증가 +35%가 달려있어, 딜러 템세팅도 하는 것이 좋다. 속도 빠른 딜러이자 디버퍼 템세팅을 하려면 템세팅 난이도가 엄청 오르게 된다. 그나마 치명타확률과 치명피해가 필요없다는 것이 다행이다.

   

     메테네와 함께 중턴잡이로 활용할 수 있겠으나, 메테네가 상대방과의 속도대결에서 무조건 이긴다는 전제가 필요하다.

 

     템세팅을 미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공격력 3300+

     속도 240+ 

     방어력 X

     생명력 X 

     치확 X

     치피 X

     효적 65+

     효저 X

 

    이렇게 써보니 템세팅이 엄청나게 어렵거나 그렇지는 않다. 그러나 메테네 혹은 자신의 속도잡이가 상대방보다 무조건 속도가 빨라야된다는 전제부터 뉴비는 물론이고, 어지간히 오래한 유저들도 활용하기 힘들다는 뜻이다.

 

    또한, 실레나에서 이용한다면 선턴잡이가 밴을 먹으면 그마저도 끝이다. 그렇다고 선턴잡이를 두명을 픽하자니 밸런스가 무너진다. 여러모로 애매한 포지션이다.

 

      심지어 최근 1티어라 평가받는 메이드클로에로도 확실하게 대처가 가능하다. 메이드 클로에는 효과저항과 속도를 높게 사용하여 디버퍼들의 디버프를 전부 해제한다. 이미 확실한 1티어 카운터픽이 있다는 사실을 통해 남국의 이세리아는 절대 1티어가 될 수 없다.

 

     남국의 이세리아보다 그 아티팩트가 더 좋다는 평도 많다. 한정캐릭터라 뽑아야한다는 의견도 많지만, 현재 성능이 별로라는 것은 확실하다. 또한, 한정캐릭터라고 복각이 늦게 되는 추세도 아니다. 최근 에픽세븐의 성향으로 보았을 때, 많이 팔리겠다 하는 캐릭터는 한정이더라도 복각이 빠르게 진행된다. (세리스, 랑디가 대표적이다.)

 

    따라서, 1스킬의 확률이 100%로 상향받고 3스킬에 폭탄을 거는 상향이 추가가 되면 그 때 뽑아도 늦지 않으며, 신규유저라면 더 좋은 성능을 가진 성약 캐릭터가 많으므로 그런 캐릭터가 로테이션을 돌아오기를 기다리면서 책갈피를 모으도록 하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