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리그오브레전드

[롤] 12.1 패치 업데이트, 시즌12 변경점 요약, LCK 개막일은?

by 터보부스터 2022. 1. 8.
반응형

 

롤 시즌12
1월 7일부터 본격적으로 시즌12가 시작된다.

기나긴 프리시즌이 끝나고 2022년 1월 7일, 시즌12가 시작되었다.

이번 프리시즌에는 굉장히 많은 변화들이 있었다.

대표적으로 화학공학 드래곤, 마법공학 드래곤이 새롭게 추가되었다.

 

화학공학 드래곤화학공학 드래곤 효과
화학공학 드래곤과 효과

화학공학 드래곤의 효과로는 정글에 위와 같이 짙은 안개가 깔리고,

화학공학 드래곤의 영혼을 챙길 시에는 죽어도 한번 되살아나는 '좀비'효과를 얻게된다.

 

마법공학 드래곤마법공학 드래곤 포탈
마법공학 드래곤과 효과

마법공학 드래곤의 효과는 맵에 포탈이 생기며,

영혼을 챙길 시 여러 명의 적에 데미지를 주는 전류효과가 생기는 것이다.

 

이외에도 아이템 대규모 변경 등 굵직굵직한 변화들이 있었던 프리시즌이

드디어 시즌12가 되었다.

 

12.1 패치의 주요사항

 

 

일단, 시각 효과가 달라졌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랭크 장식이 변경되었다.

실버, 골드, 플레티넘 등의 휘장도 멋있지만,

확실히 마스터, 그랜드마스터, 챌린저의 휘장이 굉장히 멋있는 것 같다.

시즌 12 시각효과 변경
랭크 휘장 변경

 

12.1 패치에서는 갱플랭크, 다이애나, 아크샨과 렝가의 성능이 상향되며,

아이템에서는 불별의 철갑긍, 월식, 대자연의 힘, 마법사의 최후가 너프를 먹었다.

반응형

또한 소환사 주문인 순간이동에 가장 큰 변화가 생겼는데,

순간이동
순간이동
순간이동 변경
순간이동 변경

 

순간이동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360초로 고정되고, 14분 이전에는 아군 포탑만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다.

14분 이후에는 '강력 순간이동'으로 업그레이드되며, 효과는 2021 시즌의 순간이동과 동일하다.

 


LCK 개막일은?

 

롤을 좋아하는 유저라면, LCK 개막일은 빼놓을 수 없다.

LCK 시작일은 1월 12일 수요일이다.

 

또한, 이번 2022 LCK 스프링은 LCK가 10주년을 맞이하는 뜻깊은 대회이기도 하다.

 

1월달의 경기 일정은 다음과 같다.

역시나 개막경기에서 T1을 볼 수 있으며, 상대는 KDF이다.

LCK 1월 일정
LCK 1월 경기일정

KDF는 지난 시즌 아프리카 프릭스였던 팀으로

이번 시즌부터 광동제약의 스폰을 받아 팀명이 광동프릭스로 변경되었다.

 

T1의 경기외에도 DRX 대 LSB의 경기도 매우 기대된다.

지난 시즌에 비해 변경점이 많기에, 프로들의 아이템 선택이나 챔피언 선택이 궁금하기도 하다.

 

이번시즌에는 부디 코로나19가 사라져서 직관의 즐거음을 느낄 수 있기를 바라며,

올해에는 꼭 롤드컵을 탈환하여 작년의 수모를 씻어냈으면 좋겠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