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게임

코노스바 모바일 리세마라 가이드 및 캐릭터 티어표

by 터보부스터 2021. 8. 20.

      코노스바 모바일의 한국서버가 8월 19일에 열렸다. 넥슨이라는 대형 회사가 퍼블리싱을 맡았고, 고유 IP가 워낙 유명한 애니메이션이기에 충분히 흥행할 여건이 가득하다. 필자도 오래 즐기지는 않았으나, 원작의 캐릭터들의 귀여움이 sd 캐릭터에 잘 녹아있어서 충분히 즐길만한 게임이라 생각한다. 게임 자체는 프리코네 리다이브와 비슷한 편이며, 프리코네와 가장 큰 차이점은 프리코네는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진행된다면, 코노스바 모바일은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움직인다.

      코노스바 모바일을 그냥 맨땅부터 즐길 수도 있지만, 약간의 리세마라를 통해 훨씬 게임을 퀘적하게 즐길 수 있기에, 리세마라를 추천한다.

 

프리코네와는 다르게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진행된다.

 

리세마라에 걸리는 시간

      코노스바 모바일은 여타 모바일 게임보다 리세마라 시간이 짧다. 초반에 강제로 봐야할 스토리도 거의 없는 편이며, 튜토리얼도 스킵이 가능하여 5분 정도면 리세마라 한번이 끝난다. 다른 모바일 가챠겜을 생각했을 때 굉장히 짧은 편이며, 처음부터 오토기능이 해금이 되어있기 때문에 리세마라는 꼭 하는 것을 추천한다.

 

   - 초반에 강제로 봐야할 스토리가 없는 편이다.

   - 튜토리얼이 스킵이 가능하다.

   - 오토기능이 처음부터 해금이 되어있다.

   - 한국 서버 오픈기념으로 15뽑이 주어지며, 4성 멤버 확정 뽑기권 1개, 3성 멤버 확정 뽑기권 2개를 준다.

 

 

리세마라 캐릭터 티어표

급하다면 빨간색으로 표시한 캐릭터 이름만 보도록하자.

 

0티어

멜리사 (어둠/단검)

- 최고의 버프 민첩성 증가 버프를 달고 있으며 물리방어력감소(대) 버프를 가지고 있다.
-게임 내 최고의 DPS
메구밍 (화속성/지팡이)

- 고증대로 필살기를 쓰면 필드에서 없어지는 스킬셋을 가졌다. 그러나 350%라는 높은 스킬계수를 지녔기에 아레나 1티어 캐릭터이다.
아이리스 (빛/검)

- 필살기로 광역 빛 속성 물리 데미지와 함께 아군을 전원 회복한다.
- 아군 전원 물리 공력력(소) 증가 버프도 있다.
수영복 멜리사 (화속성/단검)

- 성능이 준수한 한정캐릭터. 범용성도 뛰어나기에 멜리사 다음으로 가는 성능캐릭터이다.

 

 

1티어

에리카 (화속성/단검)

- 파티 공격력증가(중) 및  필살기엔 파티 공격력 증가(대)가 있다.
- 역시나 현재 최고 성능을 보이는 단검 캐릭터이다.
크리스 (풍속성/단검)

- 물리방어력(중) 감소 및 필살기엔 적 전체 민첩성 감소(대)
-게임 내 최고 버프인 민첩성을 (대)로 감소킨다. 이것만으로도 최고급 디버퍼인데, 심지어 단검까지 쓴다.
위즈 (수속성/지팡이)

-게입 초반에 마딜이 약하지만, 후반으로 갈 수록 높은 성능을 뽐낼 수 있는 캐릭터. 마방+민첩성 감소(대)를 건다.

-평타로 자힐이 가능하기에 힐러없는 파티에도 조합이 가능하다.
에이미 (탕/스틱)

- 필살기로 아군 특대 회복 및 마공(대) 증가

- 힐러 최상위권 캐릭터

 

 

2티어

웬만하면 0티어, 1티어 캐릭터들을 뽑자.

미츠루기 (뇌속성/단검)

-아군 전체 물리방어력 증가와 힐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딜도 어느정도 넣기 때문에 충분히 좋은 성능을 가진 캐릭터이다.
아루에 (어둠/지팡이)

-내구력이 낮아 순삭 가능성이 높으나, 마딜 파티를 조합하면 충분히 좋다.
린 (풍속성/지팡이)

- 유일하게 전용무기에 민첩성이 달려, 초반에 약한 마법딜러 일지라도 후반을 도모할 수 있다.
융융 (광속성/지팡이)

- 마법파티에서 당당히 한자지를 차지할 캐릭터.
- 다만 초반에 약한 마법파티인만큼 티어가 낮다.

 

 

      서두에서 언급했듯이 리세마라가 굉장히 간편하고 시간이 매우 짧은만큼 0티어, 1티어 캐릭터를 뽑고 게임을 시작하자. 다만 0티어, 혹은 1티어의 캐릭터를 뽑았다면 더 이상 욕심부리지 말고 게임을 진행하는 것도 중요하다. 그 시간만큼 행동력이 손실되기 때문이다.

     

     그러나 게임에서 중요한 것은 무엇보다 즐기는 것이기 때문에, 리세마라에 많은 스트레스를 받는다면 그냥 진행해도 무방하지만, 오픈기념 무료 15연차와 4성 확정권, 3성 확정권은 다시 오지 않기에 자신이 미래에 후회할 것 같다면 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런 사람에게는 코노스바 모바일을 추천하지 않는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프리코네 리다이브와 거의 유사한 UI, SD캐릭터 그림체를 가지고 있고, 심지어 게임성까지도 거의 똑같다. 티켓을 활용해 게임 내 화폐를 수급한다던지, 경험치 물약을 수급한는 것 등등, 사실 프리코네 리다이브의 후속작이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프리코네 리다이브를 즐긴 유저라면 코노스바 모바일도 재밌게 즐길 수 있겠지만, 프리코네 리다이브가 재미없었다면, 코노스바 모바일도 추천하지 않는다.

 

     특히나 캐릭터 돌려쓰기가 코노스바 모바일에도 존재한다. 애초 원작에서 모습을 비친 캐릭터만 출시할 수밖에 없는 애니메이션을 원작으로 한 게임 특성상 한 캐릭터를 수영복 버전, 할로윈 버전 등등으로 여러 명의 캐릭터로 재포장하여 출시하는 특성을 띈다. 

     다양한 캐릭터를 보고싶어한다면 별로 추천하지 않는다.

 

     짧은 로딩이 상당히 많은 편이다. 사양을 낮추었음에도, 간단히 메뉴이동하는 것에서도 짧은 로딩이 꽤 있다. 로딩에 민감한 사람이라면 굉장히 불편하게 느낄 수 있다.

 

 

단점을 모두 상쇄하는 캐릭터의 매력

 

      코노스바 애니메이션을 한번이라도 본 사람이라면, 캐릭터의 바보스러운 매력에 푹 빠졋을 것이다. 예를 들어 거대한 스킬 한번만 쓰고 뻗어버리는 메구밍이 대표적이다.

      코노스바 모바일은 원작의 고증을 철저히 하여 게임 내 메구밍도 강력한 마법을 쓰고 필드에서 사라진다. 단순히 메구밍 뿐만 아니라 다른 캐릭터들도 원작을 거의 그대로 차용해였기에 충분히 원작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다.

      

     코노스바 모바일에서는 스토리 다시보기라는 기능이 있어 애니메이션을 볼 때와는 다른 즐거움으로 스토리를 즐길 수 있겠다. 원작의 개그코드가 맞는 사람이라면 게임을 한 번 해보기를 추천한다.

 

 

 

 

댓글